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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카드 포인트 가이드

9. 몬스터카드 던전과 조합의 방

 

 

* 본 글은 게임 테일즈위버(TalesWeaver)의 몬스터카드 시스템에 대한 글입니다.

* 몬스터카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 혹은 해당 블로그를 처음 오신 분은 공략글 보는 순서글을 참고하세요.

*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다른 곳으로의 이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아직 실험이 더 필요한 글입니다만 실험을 더하기가 매우 귀찮습니다..

도움 주신 분 : (공식 정리)하이아칸 서버 코이조라님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 몬스터카드 던전? 조합의 방?

 

이번 2016년 4월 14일 정식 서비스서버 v6.81 패치 안내 업데이트 된 것으로 몬스터카드의 수집과 CP 모으기, 그리고 조합을 좀 더 쉽게 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 몬스터카드 던전

 

해당 던전은 루모리 워프 근처 주웅 Jr. 에게 말을 걸어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카드 던전은 9개의 층의 형식을 이루고 있는 던전입니다.

각 층마다 한 RANK의 몹들이 모여있으며, 해당 층의 몹을 전부 수집해야 다음 층이 열리는 시스템입니다.

 

위와 같이 용자의 무덤 에디션 맵과 같은 작은 맵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맵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는 맵에 나오는 몹을 계열별로 적어놓은 것입니다. 

계열을 모르시는 분은 초심자 ② 몬스터카드를 알아보자(1) 기본용어부터 보시길 바랍니다.

 

몹을 잡으시면 해당 몹이 다시 젠 됩니다.

 

 

- 몬스터카드 던전 정보

출현 몹

몹 레벨

1층

1랭크

20

2층

2랭크

40

3층

3랭크

60

4층

4랭크

80

5층

5랭크

120

6층

6랭크

140

7층

7랭크

160

8층

8랭크

180

9층

9랭크

200

 

몬스터카드 점수는 다른 것에 관계없이 몹 한마리를 잡았을 시 1점이 오릅니다.

ex. 9층의 Rank9 몹을 10마리 잡음 = 1층의 Rank1 몹을 10마리 잡음 = 10점

 

따라서 몹을 수집하거나 CP를 모으셔야 한다면 해당 몹이 있는 층으로 가시는 것이 좋고

조합의 방을 이용하실 거라면 1층에서 몹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 몬스터카드 던전 이용 시간?

 

몬스터카드 던전은 계정 공통(룬계정)으로 1주일 간 3600초입니다.

초 단위로 기록되며 남은 시간은 주웅 Jr.에게 말을 걸면 확인 가능합니다.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 조합의 방

 

조합의 방은 몬스터카드 던전 안에서 진입 가능하며 몬스터카드 점수 300점이 필요합니다.

(+) 몬스터카드 점수는 300점을 초과하여 모을 수 없으며 조합방 입장 X 상태로 던전을 나와서 재진입 시에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던전 안에서 점수를 다 모은 후, 포탈 쪽에 있는 주웅 Jr.에게 말을 걸면 조합의 방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조합의 방에서 보내는 10분은 몬스터카드 던전 이용 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조합의 방에서는 원격 은행 뿔피리 사용 불가, 룬정원 이동 불가이며 워프를 통해 이동할 시 조합의 방에서 퇴장됩니다.

 

 

조합의 방은 아주 작은 용자의 무덤 대기실 같은 맵으로 주웅 Jr. 말고는 아무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해당 방에 입장 시 아래의 멘트가 뜨면서 조합 시 확률 보너스 5 더해집니다.

 

ex. 조합용 카드 미착용시 확률 보너스 5 / 조합용 카드 착용시 원래 확률 보너스가 15였다면 조합의 방에서는 20

만약 소지한 조합용 카드의 확률 보너스가 마이너스 일지라도 실제로는 0으로 뜨므로 조합의 방에서는 확률 보너스 5가 나옵니다.

 

 

조합의 방에서 조합 시 일정 확률로 스탯과 등급이 오른다고 공지 되었습니다.

 

스탯의 의미는 이미 아실 것 같고 여기서 말하는 등급스탯 성장률을 가르킵니다.

(넥슨은 지금 몬스터카드에서 등급의 의미를 3번째 다르게 쓰고 있습니다. 할말하않)

 

 

해당 용어를 모르시는 분이라면 숙련자 ① 카드 스탯을 알아보자를 읽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위 링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신 분이라면 이후 이어지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조합의 방에서 오르는 스탯은 기존의 보너스 스탯과 구별하기 위해 조합방 (스탯) 보너스라고 칭합니다.

이 조합방 보너스는 다음 식에 따라 적용됩니다.

 

조합방 (스탯) 보너스 최댓값 = 랭크 / 2                … 테일즈 시스템 상 소수점 버림.

 

 

조합방 보너스는 우량아 스킬처럼 DEX와 AGI에 동일한 값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조합방 보너스의 적용은 1씩 이루어집니다.

즉, 보너스가 3개라면 1/1/1로 각각 움직이는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보정 스탯이 1쌍씩 움직이던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이 보너스 스탯들은 이론상 7개의 스탯 中 하나에 랜덤하게 붙어야 할 것 같습니다만

현재 실험 상태로는 보정 스탯(=스탯 보너스)이 붙는 곳에만 조합방 보너스가 붙는다고 보여집니다. (가정)

 

 

예를 들어 설명하자면 조합방 보너스의 값은 우량아와 동일한 형식이고

조합방 보너스가 적용되는 방식은 보정스탯(=보너스 스탯)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 식은 조합방 보너스의 최댓값입니다.

해당 식에 5 RANK를 넣는다면 조합방 보너스의 최댓값이 2가 뜨지만 조합방에서 실제로 뜨는 것은 0 ~ 2개 중 랜덤입니다.

 

이해가 안 되실테니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해당 카드의 기본 스탯과 조합방 보너스 0 / 1 / 2 인 경우입니다.

보다시피 조합방 보너스를 하나도 못 받을 때도 있고 일부만 받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조합의 방에서 조합 시 조합방 보너스는 최소 0에서 최댓값까지 랜덤입니다.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조합의 방에서는 조합방 보너스와 더불어 스탯 성장률도 상승니다.

현재로서는 실험이 부족해서 아래는 어디까지나 추측입니다.

 

 

보정 스탯 받은 스탯의 성장률최대 n단계만큼 상승할 수 있다.      … n = 해당 스탯에 들어간 보정 스탯 n쌍

 

 

이해하시기 어려울테니 아래를 보시기 바랍니다.

각 카드의 보정스탯을 전부 표시하진 않았습니다.

 

보다시피 보정스탯이 2쌍이 들어간 곳은 성장률이 0(스샷X)이거나 1 또는 2까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정스탯이 3쌍이 들어간 곳의 성장률이 3까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에

보정스탯 4쌍이 들어간 곳은 성장률이 4까지 오를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 스샷을 보다시피 보정스탯이 들어갔다고 하여 성장률이 반드시 상승하진 않습니다.

위 스샷의 위쪽 첫카드를 보면 DEX에 보정스탯이 1쌍 들어갔으나 성장률이 E 그대로 상승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합의 방에서 조합 시 스탯 성장률의 상승 값은 최소 0에서 최대값까지 랜덤입니다.

 

 

 

현재 실험이 부족하여 추측이 많으니 이 글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

Short Guide 5. 몬스터카드 던전과 확률보너스

몬스터카드 던전 자료(+공홈 자료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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