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소지한 카드 A가 있는데 몬스터카드 5랭크 레시피 제조기를 돌리니 자꾸 A카드가 나와서 못 만들겠어요.

 

라는 분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미스]셰이드님의 레시피 제조기 사용 예시 글에 해당 설명이 있음에도 불구하구요.

 

사실 이건 셰이드님의 글처럼 레시피 제조기에서 설정만 조금 바꿔주면 금방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아래 표시한 부분들을 말이죠.

 

 

빨간 박스 안에는 소지한 카드가 없어야 합니다.

 

1. 최종카드

 

최종카드는 소지한 카드가 아닌 카드로 설정해주면 됩니다.

 

 

2. 최종재료카드

 

최종재료카드의 선택 가능한 두 카드의 설정을 바꿔가면서 5개의 카드 모두 소지한 카드가 들어가지 않도록 하면 됩니다.

※ 5개의 카드들은 서로 겹쳐서도 안됩니다.

 

 

소지한 카드의 계열을 파악해서 설정합니다.



5. 추출시 선호 중간계열

 

본인이 소지한 카드의 계열이 아닌 계열로 설정합니다.

 

 

6. 발현식 추가

 

발현 공식을 포함한 경우 랭크 업 기피계열에 본인이 소지한 카드의 계열을 넣어줍니다.

발현 공식을 포함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시해도 됩니다.

 

 

 

자, 그럼 아래와 같이 아레네빅테디 2개의 카드만 소지하고 있다는 가정 하에 몬스터카드 제조기를 설정해보겠습니다.

 

 

빨간 박스 안에는 소지한 카드가 없어야 합니다.

 

1. 최종카드

 

 

아레네와 빅테디가 아닌 최종카드로 설정합니다. 저는 공카드인 덕워리어피쉬로 설정해보겠습니다.

 

 

2. 최종재료카드

 

최종재료카드에서 설정이 가능한 부분은 아래 두 부분 입니다.

 

 

각각 어떤 식으로 적용되는 지 알아볼게요.

최종카드 선택 시 최종재료카드의 5개 카드는 기본적으로 제작자가 초기에 설정한 값에 따라 자동 설정됩니다.

 

박스 안에 왼쪽부터 차례대로 두 카드의 조합 결과최종카드(덕워리어피쉬)입니다.


  박스 안 왼쪽 위 아래 두 카드의 조합 결과는 제작자가 초기에 설정한 아레네 카드입니다.

(아레네가 최종카드일 경우 덕워리어피쉬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① 은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① 에 소지한 카드가 겹치는 경우에만 먼저 조정해주세요.

그렇기에 ② 부터 설정해서 소지한 카드가 없도록 하면 됩니다.

 

②를 조정해서 아레네와 빅테디가 아닌 카드가 나오도록 고쳐줍니다.

 

만약 오류가 생긴다면 ②를 재설정해보세요. 그 후에도 안된다면 ①을 다른 카드로 설정한 후 ②를 재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주의 ※

해당 부분(아래 빨간 박스)에서 카드 5개가 서로 겹쳐서도 안됩니다.

②를 설정할 때 뚜루뚜뚜뚜와 무사망둥이를 하지 않은 것은 이 이유 때문입니다.

5개의 카드 중 서로 겹치는 카드가 있을 경우, 레시피 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소지한 카드의 계열을 파악해서 설정합니다.

 

 

아레네방패 계열이고, 빅테디광대 계열입니다.

 

 

5. 추출시 선호 중간계열

 

추출시 선호 중간계열의 경우 초기 설정값이 자연 입니다.

해당 경우, 방패와 광대가 아닌 계열이므로 그대로 놔두면 됩니다. 혹은, 방패와 광대가 아닌 다른 계열로 바꿔줘도 됩니다.

 

 

별 상관은 없지만 그냥 설명을 위해 용맹 계열로 바꿔보았습니다. 자연으로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6. 발현식 추가

 

발현 공식 포함한 경우

발현 공식 포함을 하지 않은 경우

 

순서대로 랭크 업 기피 계열에

 

방패(아레네)와

광대(빅테디)를

 

넣어줍니다.

 

그냥 둡니다.

 

 

이후 3. 필요스킬 과 4. 시작카드를 설정 후 출력 하면 아레네와 빅테디를 사용하지 않는 레시피가 나옵니다.

 

 

 

 

 

이제 위처럼 설정하여 실제로 레시피를 출력해보겠습니다. 소지 카드는 동일하게 위의 아레네와 빅테디입니다.

 

 

새로 만들 카드는 화속성, 화속성공격, MP착취, SP회복, 이동속도, HACK, HACK성장, 약점포착 의 8스킬입니다.

빅테디에 굵게 표시한 4개의 스킬이 있네요. 빅테디 카드를 재활용에 사용합니다.

 

최종카드는 아레네와 빅테디가 아닌 고무버블로 결정합니다.

 

 

영상 마지막에 빅테디는 조합 이후에도 소지할 것을 가정하고 [카드보호]를 적었습니다.

(사실 재활용 이후 미소지 시, 빅테디까지 고려해서 설정해 줄 필요도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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