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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카드 포인트 가이드

7. 레시피 제조기로 Rank 6 카드 만들기 부록글 - 쌍우량아로 Rank 6카드 만들기

 

 

* 본 글은 게임 테일즈위버(TalesWeaver)의 몬스터카드 시스템에 대한 글입니다.

* 몬스터카드를 처음 접하시는 분 혹은 해당 블로그를 처음 오신 분은 공략글 보는 순서글을 참고하세요.

*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다른 곳으로의 이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글은 다음카페 매직위버의 [미스]셰이드님의 레시피 제조기를 이용하여 

쌍우량아가 적용된 Rank 6 카드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5랭크 8스킬 금카드 전용 레시피 제조기 (v0.61, 2015.06.02.)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은 줄글 형식이므로 좀 더 이해하기 쉬운 글을 원하실 경우

☞ 관련글 : Video A-6. 6랭크 쌍우량아 금카드 만들기(레시피 제조기必) 를 참고하세요.



(+) 6랭크의 금카드는 얻을 확률이 꽤 낮습니다. 최소한 조합의 방은 이용하시고 가능하면 조합용카드도 착용하세요.



선행글 : 2. 숙련자 ③ 몬스터카드 만들기(2) & 재활용(1) / 포인트 가이드 7. 레시피 제조기로 Rank 6 카드 만들기

 


 

선행글을 모두 읽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합니다.


해당 방법은 [미스]셰이드님의 레시피 제조기를 두 번 이용하여야 합니다.

최종카드를 얻는 조합법을 찾기 위해 몬스터카드 조합기 등이 사용됩니다.


카드 보호 필름은 1개 이상 있는 것이 좋으며, 보호 필름을 사용하지 않을 시 스킬 추출을 처음부터 새로 하셔야합니다.




해당 글을 읽기 전에 최종카드(5랭크/6랭크/9랭크) 개요도 글을 읽고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6랭크 우량아의 경우 개요도가 어떻게 되는지를 이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Rank 6 카드의 경우 최종 Rank 9의 재료카드가 아닌 이상

대부분의 경우 양 재료카드가 쌍우량아로 만들어진 특정 스탯 중시용 카드입니다.


쌍우량아를 쓰는 경우 조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카드1(ABCDEFG우량아) + 재료카드2(ABCDEFH우량아) = 최종카드(ABCDEFGH)


양 재료카드에 겹치는 스킬은 최종에서 빠질 확률이 겹치지 않는 스킬에 비해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쌍우량아를 하시는 경우 재료카드는 양쪽 모두 금카드로 해주셔야 원하는 최종카드를 얻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장 간편한 방법은 레시피 제조기로 위 조합처럼 스킬을 넣어 Rank 5 카드를 두개 만들어 조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젤리킹을 만든다고 했을 때, 몬스터카드 조합기로 Rank 5 + Rank 5를 찾아보면 빅테디 + 아레네가 나옵니다.

레시피 제조기를 통해 빅테디(ABCDEFG우량아)를 만든 후, 

다시 아레네(ABCDEFH우량아) 레시피를 뽑아 만들어 조합하면 끝이 납니다.


하지만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서 두 레시피를 뽑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시피 제조기로 임의의 ABCDEFGH를 넣고 돌려보겠습니다.

ABCDEF의 스킬은 한 번 넣은 그대로 두고 G와 H, 그리고 최종카드만 바꿔서 돌려봤습니다.



우연히 최종재료카드1이 뚜루뚜 뚜뚜로 겹치네요. 한번 출력된 레시피를 볼까요?



다른 것을 건드리지 않았기에 중간 과정은 살짝 바뀌었을망정 

두 카드의 최종재료카드1이 뚜루뚜뚜뚜(ABCD)로 동일한 모습을 보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최종재료카드1과 ABCD를 같게 설정해주면

레시피의 중간 과정은 다를지라도 결과적으로 같은 카드를 얻게 된다는 것이죠.


따라서 이 경우엔 처음 빅테디를 만들 때, 최종조합인 뚜루뚜 뚜뚜 + 미라꿀 = 빅테디에서 

뚜루뚜 뚜뚜를 카드보호 해주면 아레네를 만들 때, 최종재료카드1을 만들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최종재료카드2는 스킬이 하나 다르기에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지만 결과적으로 이 레시피를 따라가서 만들면

빅테디(ABCDEFG우량아) + 아레네(ABCDEFH우량아) = 젤리킹(ABCDEFGH)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좀 더 편하기 위해 설정을 조금 고쳐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카드보호필름을 2개 쓴다는 가정하에 매우 편리합니다.


 



* 쌍우량아 Rank 6 카드 만들기 (Rank 5 + Rank 5의 경우) 



준비 : [미스]셰이드님의 레시피 제조기 프로그램, 원하는 Rank 6 카드를 만드는 조합(→몬스터카드 조합기 사용)

→ 해당 프로그램들을 다운받는 곳은 몬스터카드 관련 프로그램 &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1. 몬스터카드 조합기를 킵니다.


2. 원하는 Rank 6 카드의 이름을 눌러서 Rank 5 + Rank 5의 카드 조합을 찾습니다.


3. 여러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Tip. 조금이라도 효율을 찾고 싶다면 최소한 두 카드 중 최소한 하나는 공카드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4. 레시피 제조기를 킵니다.


5. 쌍우량아 조합은 재료카드1(ABCDEFG우량아) + 재료카드2(ABCDEFH우량아)라는 것을 염두해둔 상태로

 레시피 제조기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각각 한 번 씩 돌려줍니다. (총 2개의 레시피를 뽑아야 합니다.)


 Tip. 레시피 제조기의 경우 처음 설정이 보통 아레네를 거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재료카드에 아레네를 이용할 경우, 재료카드2를 아레네로 사용해주세요.


 Tip2. 스킬 발현하는 카드가 같은 스킬들(ex. 아이스 젤리삐의 +3 수속성, +3 수속공처럼 

     스킬을 넣으면 시작 카드가 같게 나오는 경우 OR 재활용 시)은 되도록 ABCD나 EF우량아 안에 넣어주세요.

    같은 카드에서 추출해오는 경우 DE 이런식으로 넣어두시면 레시피 출력 시에 순서가 꼬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ABCD / EF우량아는 아래 A스킬 B스킬이 아닌 포토샵으로 적어둔 ABCDEF우량아의 자리입니다.

  (+) 사실 3개 스킬이 하나의 시작카드라면 아래의 ② 카드 보호 필름을 2개에서 EF우량아 자리가 좋습니다.

    이 경우 ②번과 같은 방식으로 설정하되 카드보호필름은 1개만 쓰시고 우량아는 ABCD의 위치로 보내세요.

    같은 이유로 G(사실 G는 상관없음)와 H에 넣는 스킬은 시작 카드가 다른 스킬들과 다른 것이 좋습니다.

    

 ①과 ② 중에 하나만 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카드 보호 필름을 1개만 쓰는 경우 

(아래에는 EF[G/H]우량아 순서로 넣었지만 여기서는 실상 ABCD 위치만 아니면 GH의 위치는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카드 보호 필름을 2개 쓰는 경우


Tip. 재료카드로 밍쿠스를 필요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위의 파란박스 부분에서 

  시클, 샤피어, 유니비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종재료카드를 조정해서 이 3카드가 없도록 해주세요.


6. 출력된 레시피를 다음과 같이 따라갑니다. (아래 ①과 ②는 5. 에서 선택한 것입니다.)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 전까지는 그대로 진행

①의 경우 :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에서 최종재료카드1를 카드보호한 채 조합.

→ 재료카드2에서 최종재료카드2부터 진행.

②의 경우 :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에서 최종재료카드 2개 모두 카드보호한 채 조합.

→ 재료카드2에서 최종재료카드2의 <H 추출>부분(맨처음. 즉 <E스킬 추출>부분과 동일)과 마지막 4스킬 합치기 부분만 진행 후, 최종조합.


7. 만들어진 두 장의 재료카드를 조합하여 Rank 6(ABCDEFGH)로 우량아가 빠지도록 금카드 만들기.



레시피를 뽑은 후, 진행하기 전에 레시피에서 소지하고 있는 카드와 겹치지 않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만약, 겹치는 카드가 있다면 2. 숙련자 ③ 몬스터카드 만들기(2) & 재활용(1)글의 3. ~회피해봅시다를 참고하세요.


(+) 해당 방식으로 하실 때, 발현식을 추가하면 카드가 겹치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발현식은 추가하지 마시고 레시피를 돌리시되, 재발현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블로그에 있는

7, 8랭크 +3 스킬 재발현 레시피 모음글의 몬스터카드 던전 이용한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식은 매우 편리하지만 공카드끼리 조합을 해야한다면 문제가 생깁니다.

Rank 5 + Rank 5 = Rank 6에서 모두 공카드만 되는 조합은 빅테디 + 아레네 = 젤리킹만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좀 더 효율적이기위해 공카드 조합을 찾게 된다면

Rank 4 + Rank 5 또는 Rank 4 + Rank 6 조합을 써야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참고) Rank 4 + [Rank 5/Rank 6] = Rank 6 으로 모두 공카드인 경우

젤리킹 = 레드미네 + [덕워리어 피쉬/덕워리어 던전]    OR    아레네 + [하트 베어/빅테디]

뚜뚜킹 = 레드미네 + 아레네    OR    미라꿀 + 빅테디

허니베어 = 뚜루뚜뚜뚜 + 아레네

덕워리어 던전 = 레드미네 + 젤리킹    OR    미라꿀 + 아레네


(참고) Rank 5 + Rank 1 = Rank 4 로 모두 공카드인 경우

빅테디

+

뚜뚜

=

미라꿀

테디

하트 베어

아레네

뚜뚜

레드 미네

미네

뚜루뚜 뚜뚜

도기호기

미라꿀

덕워리어 피쉬

스콜피노

미라꿀


(참고) Rank 4 + Rank 1 = Rank 4 로 모두 공카드인 경우

뚜루뚜 뚜뚜

+

테디

=

미라꿀

스콜피노

레드 미네

하트 베어

뚜뚜

미라꿀

레드 미네

스콜피노

뚜루뚜 뚜뚜

미라꿀

뚜뚜

하트 베어

테디

뚜루뚜 뚜뚜




아래에 이어질 것은 위 (참고) 부분을 이용하셔야 하는 조합입니다.

우선, Rank 4 + Rank 5 조합부터 보겠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젤리킹 = 레드미네 + 덕워리어피쉬 의 경우

재료카드1 : 덕워리어 피쉬

재료카드2 : 공카드로만 5랭크 + 1랭크 = 4랭크를 거쳐 레드미네를 만들 수 있는 아레네로 설정

→ 쌍우량아 Rank 6 카드 만들기 (Rank 5 + Rank 5의 경우)와 동일하게 전체 진행

→ 마지막 재료카드 2로 나온 아레네를 1랭크로 조합하여 레드미네로 바꾼 후 덕워리어 피쉬 + 레드미네 조합


∴ 이용할 수 있는 5랭크 카드가 다른 경우, 위의 Rank 5 + Rank 5 조합을 이용하여 완성 후에 

 5랭크 카드 하나를 4랭크로 만들어 주면 된다.


(2) 뚜뚜킹 = 레드미네 + 아레네 의 경우

레드미네의 경우 아레네를 거쳐서만 공카드 조합으로 만들 수 있음

→ 레시피 제조기 2번 다 최종카드를 아레네로 두고 돌려야 함


∴ 이용해야하는 5랭크 카드가 같은 경우, Rank 5 + Rank 5 조합을 이용할 수 없음

→ 동일한 5랭크 카드를 써야하는 경우 설정을 바꿔야할 필요가 있음

→ 뚜뚜킹 = 레드미네 + 아레네의 예시


 




* 쌍우량아 Rank 6 카드 만들기 (Rank 4 + Rank 5 & 동일한 5랭크 카드 이용) 



준비 : [미스]셰이드님의 레시피 제조기 프로그램, 원하는 Rank 6 카드를 만드는 조합(→몬스터카드 조합기 사용)

→ 해당 프로그램들을 다운받는 곳은 몬스터카드 관련 프로그램 &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1. 몬스터카드 조합기를 킵니다.


2. 원하는 Rank 6 카드의 이름을 눌러서 Rank 4 + Rank 5의 카드 조합을 찾습니다.


3. 여러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Tip. 조금이라도 효율을 찾고 싶다면 최소한 두 카드 중 최소한 하나는 공카드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 위 (참고)를 토대로 공통으로 사용되는 Rank 5가 있는 조합을 찾아야 합니다.


4. 레시피 제조기를 킵니다.


5. 쌍우량아 조합은 재료카드1(ABCDEFG우량아) + 재료카드2(ABCDEFH우량아)라는 것을 염두해둔 상태로

 레시피 제조기를 아래와 같이 설정하여 각각 한 번 씩 돌려줍니다. (총 2개의 레시피를 뽑아야 합니다.)


 Tip. 스킬 발현하는 카드가 같은 스킬들(ex. 아이스 젤리삐의 +3 수속성, +3 수속공처럼 

     스킬을 넣으면 시작 카드가 같게 나오는 경우 OR 재활용 시)은 되도록 ABCD나 EF우량아 안에 넣어주세요.

    같은 카드에서 추출해오는 경우 DE 이런식으로 넣어두시면 레시피 출력 시에 순서가 꼬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ABCD / EF우량아는 아래 A스킬 B스킬이 아닌 포토샵으로 적어둔 ABCDEF우량아의 자리입니다.

  (+) 사실 3개 스킬이 하나의 시작카드라면 EF우량아 자리가 좋습니다.

    이 경우 카드보호필름은 1개만 쓰시고 우량아는 ABCD의 위치로 보내세요.

    같은 이유로 G(사실 G는 상관없음)와 H에 넣는 스킬은 시작 카드가 다른 스킬들과 다른 것이 좋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설정합니다.

보다시피 2회의 레시피 출력에서 H스킬 부분만 G와 H로 바꿔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다른 부분은 모두 재료카드1에서 했던 설정 그대로 두세요. 건드리시면 레시피가 꼬입니다.


Tip. 재료카드로 밍쿠스를 필요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위의 파란박스 부분에서 

  시클, 샤피어, 유니비가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종재료카드를 조정해서 이 3카드가 없도록 해주세요.


6. 출력된 레시피를 다음과 같이 따라갑니다.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 전까지는 그대로 진행


① 카드 보호 필름을 1개만 쓰는 경우

→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에서 최종재료카드1을 카드 보호한 후에 조합하여 5랭크 금카드를 만듦

★ 남은카드 최종재료카드1(ABCD), 재료카드1(ABCDEFG우량아)

→ 만들어진 5랭크 금카드를 위 (참고)를 통해 만들어야 하는 4랭크 금카드로 돌림

★ 재료카드1 Rank4(ABCDEFG우량아) 완료.

→ 재료카드2에서 최종재료카드2 부분부터 그대로 진행.


② 카드 보호 필름을 2개 쓰는 경우

→ 재료카드1의 최종조합에서 최종재료카드 2개를 모두 카드 보호한 후에 조합하여 5랭크 금카드를 만듦

★ 남은카드 최종재료카드1(ABCD), 최종재료카드2(EF우량아G), 재료카드1(ABCDEFG우량아)

→ 만들어진 5랭크 금카드를 위 (참고)를 통해 만들어야 하는 4랭크 금카드로 돌림

★ 재료카드1 Rank4(ABCDEFG우량아) 완료.

→ 재료카드2에서 최종재료카드2의 마지막 스킬 추출인 H스킬 추출 부분부터 그대로 따라서 진행.


7. 만들어진 두 장의 재료카드를 조합하여 Rank 6(ABCDEFGH)로 우량아가 빠지도록 금카드 만들기.



레시피를 뽑은 후, 진행하기 전에 레시피에서 소지하고 있는 카드와 겹치지 않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만약, 겹치는 카드가 있다면 2. 숙련자 ③ 몬스터카드 만들기(2) & 재활용(1)글의 3. ~회피해봅시다를 참고하세요.


(+) 해당 방식으로 하실 때, 발현식을 추가하면 카드가 겹치는 경우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니 발현식은 추가하지 마시고 레시피를 돌리시되, 재발현이 필요하시다면 해당 블로그에 있는

7, 8랭크 +3 스킬 재발현 레시피 모음글의 몬스터카드 던전 이용한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남은 것은 Rank 4 + Rank 6 = Rank 6 조합입니다.


우선, 재료용으로 만드는 Rank 6 금카드는 

포인트 가이드 7. 레시피 제조기로 Rank 6 카드 만들기글에서 나온 방식으로 만드셔야합니다.


그러니 포인트 가이트 7부터 제대로 이해하고 오셔야지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Rank 4 + Rank 5에서도 Rank 4를 만들기 위해 거쳐가는 Rank 5가 필요한 Rank 5 카드와 같은지에 따라 

방법이 2가지로 나누어졌듯이, Rank 4 + Rank 6도 방법이 나누어집니다.


Rank 4와 Rank 6의 경우 모두 Rank 5를 거쳐가야만 합니다. 

Rank 6의 경우 Rank 5카드의 중요도가 다소 떨어지지만 말이죠.


제가 추천하는 것은 동일한 Rank 5 카드를 거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덕워리어 던전 = 레드미네 + 젤리킹을 선택했다고 합시다.


(참고)부분을 보면 레드미네를 공카드 조합으로 뽑을 수 있는 것은 아레네입니다.

아레네를 Rank 5 공통으로 두고 만들어보겠습니다.



이 부분은 앞선 포인트 가이드 7. 레시피 제조기로 Rank 6 카드 만들기와 현재 글의 방법이 복합적으로 들어갑니다.
따로 방법을 설명하는 것보다는 예시를 통해 이해하시는 게 나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예시에서는 Rank 6을 만들 때, Rank 4 + Rank 5를 이용했는데 Rank 5 + Rank 5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만약 서로 다른 Rank 5 카드를 이용하여 하는 경우에는
* 쌍우량아 Rank 6 카드 만들기 (Rank 5 + Rank 5의 경우) 
와 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되며, 예시에서 처럼 Rank 6으로 만드는 것을 고려하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Rank 4를 먼저 뽑는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Rank 4 카드가 최종재료카드에 들어가지 않도록 설정해주시면 되구요.

레시피 부분도 Rank 6 만들기와 복합적으로 계산해야 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른 조합들보다
Rank 4 + Rank 6의 조합이 다소 까다롭고 복잡합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Rank 5 + Rank 5나 Rank 4 + Rank 5 조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재활용의 경우에도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단, 스킬을 넣어주신 후 시작카드만 본인이 가진 카드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원래 제조기 이용한 재활용도 같은 방식이에요.) 

 

☞ 포인트 가이드 7. 레시피 제조기로 Rank 6 카드 만들기 

☞ 관련글 : Video A-6. 6랭크 쌍우량아 금카드 만들기(레시피 제조기必)


☞ 몬스터카드 정리 글 바로가기                    … (모바일용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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