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글은 게임 테일즈위버(TalesWeaver)의 몬스터카드 시스템에 관련된 자료 글입니다.

 이 블로그의 모든 글은 다른 곳으로의 이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해당 자료는 테일즈위버(TalesWeaver)의 몬스터카드 시스템 中 카드 스킬에 관련된 자료입니다. 


 


# 몬스터카드 스킬 기본 정보



현재 총 70 종류의 스킬 존재


스킬 분류

속성 관련 (7)

추가 대미지 (17)

그 외 공격 관련 (5)

방어 관련 (7)

물약 관련 (8)

카드 스탯 (15)

카드 자체 관련 (7)

그 외 (8)


스킬 레벨은 ' -3, -2, -1, +1, +2, +3 ' 의 6 종류

( +1 카드조합달인 같은 일부 예외 스킬을 제외하고 주로 +3 스킬 레벨을 이용 )


+ 스킬 레벨 (+1, +2, +3)

- 스킬 레벨 (-1, -2, -3)

해당 스킬의 효과를 증가

해당 스킬의 효과를 감소




# 몬스터카드 관련 상태 이상



카드 장착

무대 체질

생존 본능

몰입

언데드






전투 준비

약점 포착

뿌리 내리기

호기심







# 몬스터카드 스킬 설명



※ 유저들이 자주 사용하는 스킬인 경우 강조 표시 해두었습니다.


속성 관련 (7) [=□속성 or □속] … 화속성, 수속성, 풍속성, 뢰속성, 성(명)속성, 암속성, 토속성


스킬 레벨 당 10 씩 해당 속성 증가(+) / 감소(-)


ex. +3 □속성 : 3 * 10 = 30이기 때문에 □속성 30 증가 / +2의 경우 20, +1의 경우 10을 증가 

 

해당 스킬의 영향을 알기 위해서는 속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테일즈위버 속성시스템 글을 참고해주세요.



추가 대미지 (17) : 공격 시 원래 대미지 외에 카드 스킬로 인해 추가적으로 뜨는 대미지



① 추가 대미지 합산 스킬 (14) : 추가 대미지 상한선인 3,000에 영향을 받는 스킬들 (원 대미지의 영향을 받음)


추가 대미지 합산 스킬 % 정리 (+3 스킬 레벨 기준)

속성 공격

돈의 힘

무대 체질

생존 본능

비열한 공격

야행성

몰입

언데드

15 %

9 %

6 %

15 %

15 %

6 %

3 %

15 %


추가 대미지 3,000 상한선에 필요한 % 정리

노각(7,000)

1각(9,999)

2각(12,000)

3각(15,000)

극한(20,000↑)

약 42 %

약 30 %

25 %

20 %

15 %


속성 공격 (7) [=□속공] : 공격 시 속성 1당 1%씩. 최대 스킬 레벨 당 5%의 추가 대미지


캐릭의 속성에 영향을 받아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


캐릭의 속성이 몹 속성+15 일 때, 최대 추가 대미지인 15%가 확보됩니다.

캐릭의 스킬 속성과 다른 속성의 속성 공격을 사용하더라도 추가 대미지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원 대미지 20,000 이상부터 속성 공격(15%) 하나로 최대 추가 대미지 3,000이 확보됩니다. (극한 이후 단독 사용)

 

해당 스킬은 포인트 가이드 8. 몬스터카드 관련 질문들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돈의 힘 [=돈힘] : 공격 시 SEED(100~1000)을 소모하여 스킬 레벨 당 3%의 추가 대미지


10초 정도마다 100 ~ 1000 SEED씩 빠져나가면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1시간정도 사냥하면 대략 20만 SEED가 빠져나가지만 Lv. 250 이상 유저들의 경우에 사냥터 잡템으로 충당 가능합니다.

극한 이전에 추가 대미지를 높이고 싶을 때 이용합니다.


무대 체질 : 주변 몬스터 수가 10마리 이상일 때, 스킬 레벨 당 2%의 추가 대미지


몹이 잘 몰리는 사냥터에서 사용하기 좋은 추가 대미지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상태이상 창에 무대 체질 상태가 나오며, 몇 초간 유지되는 형식으로 적용됩니다.


생존 본능 [=생본] : HP가 30% 미만이면 10초간 스킬 레벨 당 5%의 추가 대미지


본인의 HP가 30% 미만일 때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상태이상 창에 생존 본능 상태가 나오며, 10초간 유지되는 형식입니다.

HP가 적은 상태에서만 적용되기에 적은 HP로도 죽지 않는 유틸기를 가진 캐릭터(클로에-마나월, 나야-엽 등)들 중 일부 유저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비열한 공격 : 타겟의 뒤에서 공격하면 스킬 레벨 당 5%의 추가 대미지


말 그대로 본인 캐릭터에게 등을 보이고 있는 몹에게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보통 몹의 어그로를 끌면 몹이 캐릭을 바라보기 때문에 대부분 유저들이 사용하지 않는 스킬이지만

곰나(아나이스 곰인형)는 곰과 본체인 아나이스가 따로이기 때문에 적용이 쉽다는 말이 있긴합니다. (출처 : 매직위버)

하지만 유저들이 거의 스킬의 존재 유무도 잊을 정도로 잊혀져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야행성 : 현실시간 오후 6시 ~ 오전 6시에 스킬 레벨 당 2%의 추가 대미지


현실에서 밤시간대에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접속 시간대가 겹친다면 사용할만 합니다만 추가 대미지 %가 적어 거의 사장된 스킬입니다.


몰입 : 5초 동안 5회 이상 공격하면 5초 동안 스킬 레벨 당 1%의 추가 대미지


해당 스킬은 발동 조건 만족 시 상태이상 창에 몰입 상태가 나오며, 5초간 유지되는 형식입니다.

발동 조건이 간단하긴 하지만 다른 스킬에 비해 추가 대미지 %가 적어 사장된 스킬입니다.


언데드 [=언데] : 언데드 상태. 스킬 레벨 당 5%의 추가 대미지 & 스킬 레벨 당 10씩 암속성 증가, 성속성 감소


상태이상 창에 언데드(HP물약 섭취 시 회복량만큼 HP가 감소)가 유지되면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생존 본능과 마찬가지로 HP에 영향이 적은 유틸기를 가진 캐릭터들 중 일부 유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패치 이후로 만통(=만병통치약)으로 언데드 상태를 푸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다른 추가 대미지 스킬들과 다르게 암속성과 성속성에도 영향을 주는 스킬입니다.


② 추가 대미지 예외 스킬 (3) : 추가 대미지 상한선에 영향을 받지 않고 개별적으로 적용되는 스킬들


낙뢰 : 일정 시간마다 가까운 거리의 적(단일)에게 번개가 떨어진다. 스킬 레벨 당 10000 씩 적용.










몹이 많아도 한 몹에게만 대미지가 들어가며, 어느 몹에게 떨어질지는 랜덤입니다.

단일 몹을 잡는 보잡에서 과거에는 꽤 유용하게 사용됐지만

딜컷(중간에 딜을 멈추는 것)이 필요한 일부 보스들이나 봉인된 궁전 문부수기 같은 곳이 늘어나면서 방해가 되어 사장된 스킬입니다.

 




서리 파편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주변의 적에게 피해. 스킬 레벨 당 500 씩 적용


평타에도 터지며 보다시피 얼음기둥이 올라오는 이펙트와 함께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공격력이 낮은 저렙때나 몹 어그로를 끌기에 나쁘지 않는 스킬이긴 하지만 최근에는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전투 준비 [=전준] : 5초 쉬면 공격 시 1초 동안 스킬 레벨 당 25%의 추가 대미지(대미지 제한 없음)


말 그대로 5초 동안 공격 하지 않고 있다면 상태이상 창에 전투 준비 상태가 나오며, 공격 시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스킬입니다.

추가 대미지의 제한이 없기에 매우 높은 대미지가 들어갑니다.

극한 이후, 스탯 카드를 쓰지 않거나 카드 스킬 칸이 남을 때에 가끔 이용되는 스킬입니다.



그 외 공격 관련 (5)  … 공격과 관련되어 적용되는 스킬


민폐 쟁이 [=민폐] : 단일 대상 공격에 스킬 레벨 당 10%의 확률로 50%의 범위 피해가 추가 



단일 대상에 홀리볼트(일댈기) 사용 후 민폐쟁이가 터진 모습입니다.

원래 대미지 31500~32000의 50%인 15800~16000의 대미지가 주변 몹 & 공격 대상 몹에게 적용되어 들어갑니다.

 

3차 스킬 中 무차별 공격이 카드 스킬화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무차별은 발동시 100%입니다.)

현재는 전 캐릭이 범위스킬을 가지고 있어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사장된 스킬입니다.

 

뿅망치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단일 대상을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스턴



범위기를 사용해도 몹 한 마리에게만 스턴이 걸립니다.

이 스킬은 특성상 사냥터보다도 유저 간의 PK 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단, 스샷에서 보듯이 - 스킬 레벨을 가진 뿅망치 카드(무스켈)를 착용하실 경우 본인이 무한 스턴에 빠질 수 있습니다.


휘몰이 : 주변 몬스터의 이동 속도가 10만큼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증가.



휘몰이는 공격하지 않아도 발동하며, 스킬 발동 시 위 스샷처럼 몹들에게 SPEED 상태가 뜨게 됩니다.

몹몰이 시에 몹들이 빠르게 모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만 거의 사용하진 않는 스킬입니다. 


둔화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의 이동속도를 50%만큼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감소



스킬 발동 시 SPEED 하락 상태가 뜨게 되며 몹이 이동속도가 느려집니다.

몹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사냥하셔야 하는 분들에게는 이용할 만 합니다만 잘 쓰이지 않는 스킬입니다.


약점 포착 [=약포] :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이 스킬 레벨 당 1초 동안 대폭 상승


크리티컬이 터질 확률을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 적용시 상태이상 창에 약점 포착 상태가 나오며, 몇 초간 유지되는 형식으로 적용됩니다.

최근 저어질 재분 등의 이유로 크리티컬이 잘 터지지 않는 분들이 쓰는 스킬입니다.



방어 관련 (4)  … 방어와 관련되어 적용되는 스킬


강철 피부 [=강피] : 물리 피해가 스킬 레벨 당 3% 감소


말 그대로 물리 피해, 즉 물공몹이 많은 곳을 사냥하거나 할 때 좋은 스킬입니다.

사냥터 中 신전(Lv.265 - Lv.285)의 경우 물공 판정이므로 강철 피부를 통해 피해 대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다음카페 매직위버 참고

방어력 제한 70%에 포함되는 스킬입니다.

현재 대부분 티치엘들의 셋(와블,배리어,레지)만으로 방어율 상한선 70%에 도달하기 때문에 사장되는 추세입니다.


마법 면역 [=마면] : 마법 피해가 스킬 레벨 당 3% 감소


강철 피부와는 반대로 마법 피해, 즉 마공몹이 많은 곳을 사냥하거나 할 때 좋은 스킬입니다.

다만, 현재 최상위 사냥터인 신전이 물공 판정이여서 강피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쓰입니다.


(+) 다음카페 매직위버 참고

방어력 제한 70%에 포함되는 스킬입니다. 

현재 대부분 티치엘들의 셋(와블,배리어,레지)만으로 방어율 상한선 70%에 도달하기 때문에 사장되는 추세입니다.


뿌리 내리기 [=뿌리] : 5초 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방어력이 스킬 레벨 당 2% 증가


뿌리내리기의 경우 전제 조건이 5초 동안 이동 금지이므로 말뚝딜을 할 경우에만 이용하기 좋은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물리, 마법 방어력을 둘 다 올려주며, 방어율 상한선 70%와 별개로 적용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자세하게 모름..)


최후의 의지 : HP가 0이 되는 공격을 스킬 레벨 당 2% 확률로 회피


해당 스킬의 경우 PVP에서만 사용될 겁니다 아마... (이건 잘 모르겠네요.)



물약 관련 (8)  … HP, MP, SP의 회복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들


극한 패치(2016.07.27)로 인한 몬스터카드 스킬 회복량 제한치

HP 회복

MP 회복

SP 회복

750

300

360


① 회복류 스킬 (3) : 5초 마다 스킬 레벨 당 해당 부분 일정 수치 회복


HP 회복 : 5초 마다 스킬 레벨 당 50만큼 HP 회복


그냥 HP 물약 하나 더 먹는 게 바람직 합니다.


MP 회복 [=엠회] : 5초 마다 스킬 레벨 당 25만큼 MP 회복


MP 회복의 경우 저레벨(200이하)에서는 마나 물약을 먹지 않아도 될 정도로 괜찮습니다만

고레벨 사냥터에서는 몹에게 피격 시 HP와 함께 MP,SP가 소모되는데 MP회복으로는 이 소모량을 채우기에는 효율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SP 회복 [=스회] : 5초 마다 스킬 레벨 당 100만큼 SP 회복


SP 회복의 경우 HP, MP회복보다 꽤 높은 수치의 회복량을 가지고 있어 고레벨 사냥에서 사용하기에 괜찮습니다.

특히, 토글형(다시 끄기 전까지 꺼지지 않는 종류) 버프류 스킬로 지속적으로 SP를 소모하는 스킬을 가지셨다면

사냥터 이외의 맵에서도 스킬을 켜놓았을 때, SP가 유지되기 때문에 SP 회복을 사용하는 것이 더 추천되고 있습니다.

ex. 비호(아나이스 비호정령)의 대자연, 시벨린의 버서커, 클로에의 X스킬 강화 등의 스킬을 사용 시 대부분 SP회복을 씁니다.

만렙 이전 사냥에서 사용하며, 이후 컨텐에서는 +1 식탐으로 대체하거나 아예 빼는 추세입니다.


② 착취류 스킬 (4) : 일정 확률 입힌 피해의 스킬 레벨 당 2% 만큼 해당 부분 회복


HP 착취 [=피착] : 일정 확률로 입힌 피해의 스킬 레벨 당 2% 만큼 HP 회복


HP 착취 역시 HP 회복과 더불어 HP 포션을 먹는 것이 좋아서 버려진 스킬입니다.


다만, 이 스킬의 경우 HP 착취만 쓰면 효율이 쓰레기지만 비슷한 류와 중첩 시 생각보다는 괜찮게 쓸만한 스킬입니다.

예를 들어 조슈아의 라이프 터치와 함께 사용하거나 HP 착취 아티팩트인 어둠의 문장 OR 문양과 함께 사용하신다면

몰이 사냥에서 사용하기에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이보다는 그냥 스킬 버리고 물의 문장 OR 문양을 이용하는 게 더 좋습니다.



※ 효율이 괜찮다는 말이 있네요. 캐릭별로, 회피가 어느정도가 되는지에 따라 괜찮은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MP 착취 [=엠착] : 일정 확률로 입힌 피해의 스킬 레벨 당 2% 만큼 MP 회복


해당 스킬 이용 시, 회피만 어느정도 되시면 MP 물약이 필요 없을 정도로 효율이 좋습니다.

만렙 이전 사냥에서 사용하며, 이후 컨텐에서는 +1 식탐으로 대체하거나 아예 빼는 추세입니다.


SP 착취 [=스착/슾착] : 일정 확률로 입힌 피해의 스킬 레벨 당 2% 만큼 SP 회복


SP 착취 역시 효율이 좋아 토글형 스킬이 없는 캐릭은 SP 회복과 SP 착취 중 개인 선호에 따라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만렙 이전 사냥에서 사용하며, 이후 컨텐에서는 +1 식탐으로 대체하거나 아예 빼는 추세입니다.


식탐 : 일정 확률로 입힌 피해의 2% 만큼 MP/SP 회복. 최대 회복량은 스킬 레벨 당 100 증가


현재 +1 스킬 레벨만 존재하며, 스킬 발현을 위해서는 금카드로 뽑아야만 합니다.

만렙 후 10랭크 최종카드에서 MP/SP 스킬을 빼고 넣고 있습니다.



③ 상처 재생 [=상재] : 피해를 입으면 일정 확률로 스킬 레벨 당 100 만큼 HP 회복 (소환수는 소환자의 HP 회복)


몹에게 많이 맞을수록 잘 발동하는 스킬입니다.

몇 년 전에는 효율이 좋아 대부분의 유저가 사용하던 스킬이었으나 너프된 이후에는 사장된 스킬입니다.

 


카드 스탯 (15)  … 몬스터카드의 스탯 부분에 영향을 주는 스킬


몬스터카드의 STAT 부분의 값은 카드 착용 시 캐릭 인터페이스 창(P)에 더해집니다.

몬스터카드의 스탯 관련 스킬들은 모두 몬스터카드 자체 STAT에만 영향을 주며 음수가 존재할 수 없기에 최솟값은 0입니다.


① 스탯 스킬 (8) : 몬스터카드의 STAT 값에 영향을 주는 스킬


STAB [=스탭]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STAB 2 증가(+) / 감소(-)

HACK [=핵]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HACK 2 증가(+) / 감소(-)

INT [=인트]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INT 2 증가(+) / 감소(-)

MR [=엠알]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MR 2 증가(+) / 감소(-)

DEF [=딮]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DEF 2 증가(+) / 감소(-)

AGI [=어질]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AGI 1 증가(+) / 감소(-)

DEX [=덱]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DEX 1 증가(+) / 감소(-)


몬스터카드에 해당 스킬이 붙을 때, 해당 스킬의 STAT을 N(설명에 적힌 값) 증가



다른 스탯값은 헷갈릴 수 있기에 블러처리했습니다.

보다시피 +2 DEF가 붙었기 때문에 위 카드의 DEF 값이 2 + (2*2) = 6 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량아 [=우량] : 조합 재료로 사용될 경우 결과 카드의 능력치가 스킬 레벨 당 1 씩 증가


카드 조합 시 재료카드에 해당 스킬이 있다면 결과로 나오는 카드의 스탯 中 1개를 올려줍니다. (어느 스탯이 오를 지는 랜덤)

우량아는 한 쪽 재료카드에 있다면 1개, 양 쪽 재료카드에 있다면(=쌍우량) 2개가 적용되며 2개일 땐 우량아가 따로 이동합니다.


우량아는 재료카드에만 있다면 결과카드에서 우량아의 존재 有/無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② 스탯 성장 스킬 (7) : 몬스터카드의 STAT 성장률에 영향을 주는 스킬


스탯 성장률 : 카드를 렙업했을 때, 해당 스탯이 오를 확률

스탯 성장률은 F < E < D < C < B < A < S < SS < SSS(구현 안됨) 순으로 구성


STAB 성장 [=스탭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STAB 성장률 2단계 증가(+) / 감소(-)

HACK 성장 [=핵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HACK 성장률 2단계 증가(+) / 감소(-)

INT 성장 [=인트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INT 성장률 2단계 증가(+) / 감소(-)

MR 성장 [=엠알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MR 성장률 2단계 증가(+) / 감소(-)

DEF 성장 [=딮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DEF 성장률 2단계 증가(+) / 감소(-)

AGI 성장 [=어질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AGI 성장률 1단계 증가(+) / 감소(-)

DEX 성장 [=덱성장]

스킬 레벨 당 해당 스킬이 붙은 몬스터카드의 DEX 성장률 1단계 증가(+) / 감소(-)


몬스터카드에 해당 스킬이 붙을 때, 해당 스킬의 STAT의 성장률이 N(설명에 적힌 값)단계 증가



다른 스탯값은 헷갈릴 수 있으니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STAB 성장은 2 * 1 = 2단계 상승, DEX 성장은 1 * 1 = 1단계 상승하여 각각 C와 E 성장률이 되는 것이 확인됩니다.



카드 자체 관련 (7)  … 몬스터카드 스탯을 제외하고 몬스터카드에 영향을 미치는 스킬 

 

① 카드 경험치 스킬 (2) : 몬스터카드의 자체 경험치에 영향을 주는 스킬


보고배우기 : 카드가 장착되지 않는 상태에서도 스킬 레벨 당 10%의 카드 경험치 획득


말 그대로 보고 배우기를 가진 카드는 장착 하지 않더라도 사냥 시에 해당 카드의 경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카드 렙업이 어렵지도 않고 카드에 보고 배우기를 붙이기가 귀찮기에 버려진 스킬입니다.


천재 : 레벨 업 시 스킬이 붙은 카드에 일정 경험치(30,000)를 획득한 상태로 시작


스킬 칸이 아까운 쓰레기 스킬입니다.

 

확률 보너스 스킬 (5) : 몬스터카드를 뽑거나 조합 시 채팅 창에 나오는 확률 보너스 값을 올려주는 스킬


확률 보너스 : 함께 출력되는 실버 카드 확률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값
( 확률 보너스 값에 따라 실버 카드 확률이 ' 매우 낮음 - 낮음 - 보통 - 높음 - 매우 높음 '으로 달라짐 )


조합용카드 : 몬스터카드 조합 시 확률 보너스를 높여 주는 카드. 조합용스킬이 필수.

( 조합용스킬 : 성장의 보람, 부전자전, 도감박사, 카드조합달인 )

뽑기용카드 : 몬스터카드를 CP 모아서 뽑기 시 확률 보너스를 높여 주는 카드. 뽑기용스킬이 필수.

( 뽑기용스킬 : 카드뽑기달인 )


※ 아래 스킬들은 포인트 가이드 5. 9랭크 스킬 설명 & 조합용카드 선택 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관련 자료 : 몬스터카드 확률 보너스 계산 ] 구글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재업로드 금지. 링크 주소는 공유 가능.


성장의 보람 : 조합 시 양 재료카드의 레벨 합에 비례하여 확률 보너스 증가


레벨 합

0 ~ 6

7 ~ 13

14 ~ 19

20

확률 보너스

0

1

2

3


부전자전 : 조합 시 양 재료카드의 희귀도 합에 비례하여 확률 보너스 증가


희귀도 : 동카드(1), 은카드(2), 금카드(3)

희귀도 합

2 ~ 3

4 ~ 5

6

확률 보너스

1

2

3


도감박사 : 조합 시 도감 완성도에 비례하여 확률 보너스 증가        * 몬스터카드 업데이트로 카드 개수가 늘어나면 범위 바뀜


도감 완성도 = 동은금 획득 기록 합

도감 완성도

0 ~ 119

120 ~ 239

240 ~ 359

360

확률 보너스

0

1

2

3


카드조합달인 [=카조달] : 조합 시 해당 스킬을 가진 카드의 랭크, 희귀도, DEX, 레벨에 비례하여 확률 보너스 증가 


(+) 카드조합달인의 스킬 레벨에도 영향을 받음. 현재 +1 스킬 레벨만 구현된 상태.


확률 보너스 = [ ( RANK + DEX ) * 2.5 ] + [ ( 희귀도 * 레벨 ) / 6 ] - 45  … 희귀도 : 카드의 동(1), 은(2), 금(3)


흔히 조합용카드라고 불리는 와일드백 카드에 이용되는 스킬 (조합용카드 레시피 링크)


카드뽑기달인 : 뽑기 시 해당 스킬을 가진 카드의 랭크, 희귀도, DEX, 레벨에 비례하여 확률 보너스 증가 


(+) 카드뽑기달인의 스킬 레벨에도 영향을 받음. 현재 +1 스킬 레벨만 구현된 상태.


확률 보너스 = [ ( RANK + DEX ) * 2.5 ] + [ ( 희귀도 * 레벨 ) / 6 ] - 10  … 희귀도 : 카드의 동(1), 은(2), 금(3)


재발현이 귀찮거나 어려운 경우 뽑기용 야식령 카드에 이용되는 스킬 (뽑기용카드 레시피 링크)



그 외 (8)  … 위 분류들에 해당하지 않는 스킬들


레어 : 레어 획득 확률이 스킬 레벨 당 5% 증가


레어 확률을 증가시켜 줍니다만 레어 자체가 운이기에 계륵같은 스킬입니다.

밑져봐야 본전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이동속도 [=이속] : 이동속도가 스킬 레벨 당 1 증가


대부분의 유저들이 무난하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호기심 : 맵 이동 시 1분 동안 이동속도가 스킬 레벨 당 2 증가


맵을 이동하면 상태이상 창에 호기심이 발동되면서 1분 간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1분이라는 제한 시간 탓에 잘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그림자탑 리뉴얼 이후 더 사용가치가 떨어진 스킬입니다.


조합 연마 : 조합 성공률이 스킬 레벨 당 5% 증가


르베 무기 조합과 같이 아이템 조합 시에 조합 확률을 높여주는 스킬입니다.

예전에 조리모를 끼던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자동 성장 [=자성] : 캐릭터 레벨이 250 이하인 경우 5분 마다 스킬 레벨에 비례한 경험치를 획득


초보 구간의 레벨업을 돕는 스킬입니다. 전기세랑 경험치를 교환한다고 생각하시면 맘 편하실 거 같네요.

해당 스킬을 가진 카드를 장착하고 있으면 5분마다 고정된 값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그림자탑 리뉴얼 이후 265 이하 구간의 렙업이 빨라지면서 사장된 스킬입니다.


경험치 증가 [=경증] : 사냥 경험치의 획득량이 스킬 레벨 당 3% 증


아직 레벨업을 많이 하셔야하는 상황이라면 무난하게 넣기 좋은 스킬입니다.

+3 스킬 레벨 기준으로 9%의 경험치를 증가시켜 주지만 사냥하는 몹의 수를 생각하면 꽤 쓸만한 스킬입니다.


후반에 스탯 카드로 갈아타기 전까지 사용하는 유저가 꽤 많은 스킬입니다.


트레져헌터 : 1시간마다 랜덤으로 아이템 획득


1시간마다 비약류 아이템(스탯 증가 물약)이 인벤으로 들어오는 스킬입니다.

티치엘의 셋(=버프스크롤) 중 하나인 와일드 블레싱과 비약류 아이템이 중복 적용이 불가능하여 사장된 스킬입니다.


1일 선물 : 하루에 한 번 아이템을 획득


하루에 한 번 해당 스킬을 가진 카드를 착용 시에 인벤으로 1일(받은 시점부터) 기간제 아이템이 들어오는 스킬입니다.

파티 폭죽

롱소드의 깃털

신기한 염색약

호감도 스카우터

펫 원격 소환 아이템

나이트 비전(고급형)

원격 은행 뿔피리

무지개 강아지 발자국(+4)

(패시브) 로토의 문장

부활포션(100%)

상급 에오스 파편

 



#자료 출처


 

이번 글은 모두 직접 정리한 자료입니다만 일부 내용은 다른 곳의 자료를 인용했습니다. (해당부분에 출처 적어둠)

자료 출처 : http://tttttss.tistory.com






'Monster Card Guide >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카드 던전 자료(+공홈 자료 추가)  (3) 2016.04.08
몬스터카드 관련 프로그램 & 사이트  (0) 2016.03.15
확률 보너스 자료  (0) 2016.01.06
조합 공식 자료  (0) 2016.01.06
몬스터북 자료  (0) 2016.0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