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B-0. [참고용] 레시피 형태 1
* 본 글은 Video B-0. 몬스터카드 레시피 구조 이해하기 글의 링크용 레시피 글입니다.
[참고용] 레시피 형태 1
1. 마그마버블(+3 화속, 화속공) + 미네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2. 엔피니온(+3 MP착취) + 미네 = 뚜뚜킹(+3 MP착취)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MP착취)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MP착취)
3. 무투호(+3 SP회복) + 도기호기 = 덕워리어던전(+3 SP회복)
덕워리어던전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SP회복)
덕워리어피쉬 + 도기호기 = 심통(+3 SP회복)
4. 미라꿀(+3 MP착취) + 심통(+3 SP회복) = 아레네(+3 MP착취, SP회복)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5.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6. 스키아(+3 이속)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이속)
덕워리어피쉬 + 스콜피노 = 미라꿀(+3 이속)
7. 스노피카(+3 레어) + 테디 = 빅테디(+3 레어)
빅테디 + 슬리피맨 = 심통(+3 레어)
8. 미라꿀(+3 이속) + 심통(+3 레어) = 아레네(+3 이속, 레어)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이속, 레어)
9. 블룸밤부(+3 경험치증가) + 뚜뚜 = 젤리킹(+3 경험치증가)
젤리킹 + 스콜피노 = 빅테디(+3 경험치증가)
빅테디 + 테디 =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10. 뚜뚜퀸(+3 돈의힘) + 뚜뚜 = 뚜뚜킹(+3 돈의힘)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돈의힘)
아레네 + 테디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11.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 아레네(+3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 + 숲의정령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12. 미라꿀(+3 이속, 레어)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13.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분석] 레시피 형태 1
레시피 부분 | 분석 | ||
1. 마그마버블(+3 화속, 화속공) + 미네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
※ 과정은 생략 마그마버블(+3 화속, 화속공) 만들기
마그마버블(+3 화속, 화속공) + 미네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마그마버블[RANK 7] → 뚜루뚜뚜뚜[RANK 4] | ||
2. 엔피니온(+3 MP착취) + 미네 = 뚜뚜킹(+3 MP착취)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MP착취)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MP착취) |
※ 과정은 생략 엔피니온(+3 MP착취) 만들기
엔피니온(+3 MP착취) + 미네 = 뚜뚜킹(+3 MP착취)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MP착취)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MP착취) 엔피니온[RANK 8] → 미라꿀[RANK 4] | ||
3. 무투호(+3 SP회복) + 도기호기 = 덕워리어던전(+3 SP회복) 덕워리어던전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SP회복) 덕워리어피쉬 + 도기호기 = 심통(+3 SP회복) |
※ 과정은 생략 무투호(+3 SP회복) 만들기
무투호(+3 SP회복) + 도기호기 = 덕워리어던전(+3 SP회복) 덕워리어던전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SP회복) 덕워리어피쉬 + 도기호기 = 심통(+3 SP회복) 무투호[RANK 8] → 심통[RANK 4] | ||
4. 미라꿀(+3 MP착취) + 심통(+3 SP회복) = 아레네(+3 MP착취, SP회복)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
미라꿀(+3 MP착취) + 심통(+3 SP회복) = 아레네(+3 MP착취, SP회복) [1스킬 + 1스킬 = 2스킬]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아레네[RANK 5] → 레드미네[RANK 4] | ||
5.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 레드미네(+3 MP착취, SP회복)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2스킬 + 2스킬 = 4스킬]
아레네 + 미네 = 뚜루뚜뚜뚜(+3 화속, … 생략) 아레네[RANK 5] → 뚜루뚜뚜뚜[RANK 4] | ||
6. 스키아(+3 이속)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이속) 덕워리어피쉬 + 스콜피노 = 미라꿀(+3 이속) |
※ 과정은 생략 스키아(+3 이속) 만들기
스키아(+3 이속) + 도기호기 = 덕워리어피쉬(+3 이속) 덕워리어피쉬 + 스콜피노 = 미라꿀(+3 이속) 스키아[RANK 7] → 미라꿀[RANK 4] | ||
7. 스노피카(+3 레어) + 테디 = 빅테디(+3 레어) 빅테디 + 슬리피맨 = 심통(+3 레어) |
※ 과정은 생략 스노피카(+3 레어) 만들기
스노피카(+3 레어) + 테디 = 빅테디(+3 레어) 빅테디 + 슬리피맨 = 심통(+3 레어) 스노피카[RANK 7] → 심통[RANK 4] | ||
8. 미라꿀(+3 이속) + 심통(+3 레어) = 아레네(+3 이속, 레어)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이속, 레어) |
미라꿀(+3 이속) + 심통(+3 레어) = 아레네(+3 이속, 레어) [1스킬 + 1스킬 = 2스킬]
아레네 + 도기호기 = 미라꿀(+3 이속, 레어) 아레네[RANK 5] → 미라꿀[RANK 4] | ||
9. 블룸밤부(+3 경험치증가) + 뚜뚜 = 젤리킹(+3 경험치증가) 젤리킹 + 스콜피노 = 빅테디(+3 경험치증가) 빅테디 + 테디 =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
※ 과정은 생략 블룸밤부(+3 경험치증가) 만들기
블룸밤부(+3 경험치증가) + 뚜뚜 = 젤리킹(+3 경험치증가) 젤리킹 + 스콜피노 = 빅테디(+3 경험치증가) 빅테디 + 테디 =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블룸밤부[RANK 8] → 하트베어[RANK 4] | ||
10. 뚜뚜퀸(+3 돈의힘) + 뚜뚜 = 뚜뚜킹(+3 돈의힘)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돈의힘) 아레네 + 테디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
※ 과정은 생략 뚜뚜퀸(+3 돈의힘) 만들기
뚜뚜퀸(+3 돈의힘) + 뚜뚜 = 뚜뚜킹(+3 돈의힘) 뚜뚜킹 + 미네 = 아레네(+3 돈의힘) 아레네 + 테디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뚜뚜퀸[RANK 8] → 포이즌젤리삐[RANK 4] | ||
11.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 아레네(+3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 + 숲의정령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
하트베어(+3 경험치증가) + 포이즌젤리삐(+3 돈의힘) = 아레네(+3 경험치증가, 돈의힘) [1스킬 + 1스킬 = 2스킬]
아레네 + 숲의정령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RANK 5] → 심통[RANK 4] | ||
12. 미라꿀(+3 이속, 레어)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
미라꿀(+3 이속, 레어) + 심통(+3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2스킬 + 2스킬 = 4스킬]
아레네 + 뚜뚜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아레네[RANK 5] → 레드미네[RANK 4] | ||
13.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
뚜루뚜뚜뚜(+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 레드미네(+3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 아레네(+3 화속, 화속공, MP착취, SP회복, 이속, 레어, 경험치증가, 돈의힘 [4스킬 + 4스킬 = 8스킬] → 4스킬인 뚜루뚜뚜뚜와 레드미네는 최종재료카드 ★ 최종 금카드 ★ |
[확인] 레시피 형태 1의 구조
※ 생략
X 2 ↓
[1스킬 + 1스킬 = 2스킬]
X 2 ↓
[2스킬 + 2스킬 = 4스킬] | ▶ 스킬 (재)발현 과정이 생략된 레시피 ▶ 랭크 다운 후 스킬 합치기의 형태 → RANK 4 까지 랭크 다운 후에 스킬을 합치는 구조 ▶ 2개 스킬씩 합치는 구조 → [1 + 1 = 2] [1 + 1 = 2] 이후 [2 + 2 = 4]의 구조 ▷ 각 스킬마다 각각 발현해온 후 랭크 다운하는 구조 ▷ 최종 5랭크 금카드의 레시피 |
[심화] 레시피 형태 1의 특징
A카드 + B카드 = 아레네 | ▶ 스킬 합치기가 반드시 아레네 카드로 이루어짐 ① 뚜루뚜뚜뚜 + 레드미네 = 아레네 ② 미라꿀 + 심통 = 아레네 ③ 하트베어 + 포이즌젤리삐 = 아레네 | |
6랭크 : 젤리킹, 뚜뚜킹, 덕워리어던전 5랭크 : 빅테디, 아레네, 덕워리어피쉬 4랭크 : 뚜루뚜뚜뚜, 하트베어, 레드미네, 미라꿀 1랭크 : 뚜뚜, 테디, 미네, 스콜피노, 도기호기 | ▶ 레시피에서 최대한 공카드를 거쳐감 → 효율을 높임 |
※ [심화] 특징 부분을 제외하고 본 블로그의 레시피 구조의 대부분이 모두 본 글의 레시피 형태 1과 같습니다.
☞ 원래 글 : Video B-0. 몬스터카드 레시피 구조 이해하기